카테고리 없음

콜린스 |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으로 승부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eline Kang 2023. 3. 14. 10:53
반응형

0. 콜린스는?

2020년 설립, 인세스, 홈웨어, 손 세정제 등을 파는 리빙 브랜드 

'지극히 개인적인 순간을 위한 브랜드'

깃컴퍼니라는 브랜드 빌더가 만든 브랜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D2C 브랜드 기획 

(반려견 용품, 콜린스 등) 

1. Key message 

혼자만의 순간에는 향이 중요하다

색색의 틴케이스에 9.5㎝짜리 인센스 스틱 70개가 들어있어요. 인센스를 사면 홀더와 트레이가 딸려온다 

가격은 1만 3900원

향은 6가지, 우디향, 시트러스 블렌드향, 은은한 플로럴향, 포근한 샌달우드향, 상큼한 과일향, 상쾌한 아쿠아향, 그리고 달콤한 사과향

 

프래그런스 제품 중 인센스였던 이유는, 리추얼을 담을 수 있기 떄문

 

2. 콘텐츠를 곁들이다

나에게 어떤 향이 맞는지 알려주는 체크리스트 

후기 공유 콘텐츠 모닝리추얼 콘텐츠 유투브에는 플레이리스트를 업로드 스토리 콘텐츠를 만드는 건, 사람들이 콜린스의 가치관에 공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3. 브랜드의 역할 브랜드는 이 시대의 부족(tribes)의 역할,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공유하면서 서로 소속감과 아정감을 느끼곤 함 콜린스는 인류 최초로 달의 뒤편으로 간 사람, 인류 역사상 가장 극적인 혼자를 경험했지만,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긴 사람

 

4. 명확한 타깃 타깃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고 그들에게 전달하는 스토리가 있다면, 브랜드를 시작해라 

세스 고딘Seth Godin의 “마케팅이란 결국, ‘누구를 도울 것인가’에서 시작해야 된다”에서 착안 

5. 인센스 제품 스토리 

그을음이나 접착제를 사용하는 죽향이 아닌 선향을 선택

길이도 9.5cm, 연소 시간은 15~20분

휴대하기 편하게 담뱃갑보다 작은 틴케이스에 포장 

다이아몬드를 그려 가장 뚱뚱한 가운데에서 살짝 위를 공략, 

너무 위여도 안 되고, 익숙한 가운데 부분은 이미 포화 

디테일에 집착해야만 고객에게 진심이 전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