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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연혁 및 현황
- 세계 195개국의 9500만명 이용자가 사용 중
- 회사 설립 이후(2009년) 현재까지 총 1억 8000만 달러 투자금 조달 (Sequoia capital)
1. 설립 동기
- 마크와 마이크는 하버드대 조정부 인연으로 함께 창업을 준비
- 처음에는 인터넷에서 운동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만드려 함 (virtual locker room)
- 하지만 기술적 한계로 1996년 이메일을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 KANA를 론칭, 이후 회사 Exit
- 2008년 아이폰이 출시되던 해, 재도약
2. narrow targeting
- 처음에는 cycling 기록용 앱으로 포지셔닝, 그 중에서도 오프로드가 아닌 로드 사이클링으로 범위를 좁힘
- 현재는 달리기, 인라인 스케이트, 수영 등 31개의 종목 운동 기록 기능을 보유
- niche targeting(inch wide and mile deep)
- 달리기 어플은 너무 많았음, 사이클을 즐겨 타는 고객은 운동에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지 않는 남성,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함
- 각 지역의 사이클 동호회를 만나고, 코스트코와의 협상을 통해 스마트 워치를 홍보용으로 제공
3. 특별한 기능
- 간결한 디자인과 모든 기기에 최적화된 기능
- segment 기능: 사용자가 운동 코스의 일부를 나누어 해당 세그먼트 안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을 하게 함 (gamification)
- 해당 기능은 초기 heavy user 5명에게서 나온 아이디어
- “20세기의 마케팅이 파는 것에 집중했다면, 21세기의 마케팅은 듣는 것에 주목해야 함”
- strava art: gps 추적 기능으로 이용자의 운동 경로를 지도 위에 표시
- strava club, strava challenge: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 세명에게 자신의 위치 정보 공유
4. vision & marketing KPI
- 회사의 목표는 동기부여와 즐거움, 꾸준하게 노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가 되는 것
- 오래 전부터 우리는 홍보나 마케팅에 더 이상 신경쓰지 않기로 했다. 대신 “참여” engagement하는 방법들에 집중
- 1년 반 전에 “참여”라는 지표를 만들고 관리,SUM(Strava Uploading Members) 이 지표는 매우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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