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연혁 및 재무 성과
알루미늄 캔 생수 브랜드
2019 5우러 론칭, 4년 만에 기업가치 7086억원, 2019년 300만달러(40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2021년에 4500만달러(606억)까지 성장
473ml 12팩이 14달러. 생수 한 캔에 약 1250원
타겟Target과 세븐일레븐, 입점 조건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홀푸드Whole Foods*까지, 미국 내 소매점 2만 9천여곳 섭렵
1. 배경
창업자 Mike Cessario는 헤비메탈 팬이며, 록 페스티벌을 방문했을 때, 가수들이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에너지드링크 캔을 비우고 그 안에 물을 따라서 마시는 것을 보고 '물을 마시는 행위 자체가 힙하게 만들자'라는 취지로 시작함
스트레이트 엣지(stragith edge)를 타깃으로 함, - 술, 담배, 약물을 삼가는 하드코어 펑크의 하위문화
2. 마케팅 전략
1) 'sell your soul'캠페인, 멤버십 가입 프로세스를 조금 더 위트있게 가입을 유도함
이를 통해 슈퍼팬들을 초기에 유치할 수 있음
대화 속의 가십 주제가 되기 위해 사람들이 어떤 포인트에 흥미를 느끼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영상에 녹여냄
그들의 경쟁자는 다른 생수 브랜드가 아닌 유투브 인플루언서와 영화 예고편이라고 함
"리퀴드 데스의 마케팅 필터는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브랜딩 콘텐츠를 만들 때는 거의 재밌는 TV 쇼 콘텐츠를 만든다고 생각하죠"
2) 포르노 배우를 모델로 캐스팅하여 사람들이 브랜드에 대해 유쾌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함
참고 url
https://www.youtube.com/watch?v=rs5T97hZpSY
3) 브랜드에 대한 악플들과 부정적인 리뷰를 가사로 음원을 발매함, 악플과 비난을 브랜딩 자산으로 활용
3. 지구를 생각하는 ESG 브랜드
리퀴드 데스의 키워드는 'Death'. 즉 플라스틱의 종식을 의미함.
해양오염으로 죽어가는 동물을 굿즈로 표현함.
캔은 플라스틱보다 비싼 대신 재활용 가치가 높다. 1888년 처음 생산된 알루미늄의 75%는 지금도 140년에 걸쳐 재활용되고 있음.
플라스틱은 반면, 생분해가 안되어 매립지나 또 다른 시설로 보내져 작은 입자로 분해됨
수익의 10%는 꼬박꼬박 환경단체로 기부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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