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5년 만에 연 매출 9천만 달러(약 1240억원)를 달성
2023년 에지웰(edgewell)에 4200억에 인수
빌리의 창업자는 도이치뱅크 뉴욕의 부사장 Jason과 광고 업계 베테랑 Georgina
조지나는 여성 면도 케어 시장의 내러티브가 이상하다고 생각
여성들이 털을 부끄럽게 여기는 수치심 마케팅을 사용하여 pink tax를 붙여 더 비싸게 판매한다고 생각
여성 잡지나 면도기 광고에서 여성의 털이 등장한 적은 없음
따라서 빌리는 'project body hair' 캠페인을 시작
모델은 보란 듯이 카메라를 응시하며 겨드랑이 털을 말리거나 다리털을 쓸어 보이고,
마지막에는 "언제 어디서든 만일 면도하고 싶을 때 빌리가 있다"라는 메시지를 던짐
모벰버 캠페인에 동참
모벰버란 콧수염(Mustache)과 11월(November)을 합친 말
11월 한 달 동안 남성들이 콧수염을 길러 남성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우들을 위해 기부하는 미국의 자선 행사
영리한 hijacking marketing을 통해
기존 캠페인을 영리하게 알리며 본인의 이미지도 챙김
문화지능: 브랜드나 기업이 사회 문제나 문화 트렌드에 관한 지식을 활용해 이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문화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능력
그간 여성용 면도기는 남성용 면도기에서 파생된 것에 불과했으나,
빌리는 여성의 몸에 꼭 맞는 면도기를 처음부터 다시 설계하게 됨
또한, 빌리는 맞춤형 판매 전략을 펼침
사용자 경험에 기반해 구독 주기와 개수를 다르게 함
이제는 면도기뿐만 아니라 페이셜 티슈, 데오트란트 등 다른 제품으로의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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