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about/brand

뷰티 케어의 첫 단계 '샤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졸리'(Jolie)

Celine Kang 2024. 7. 22. 12:11
반응형

 

졸리의 창업가 라이언 바벤지엔Ryan Babenzien

연예 에이전시를 거쳐, 푸마에서 마케팅을 하다가, 그레잇츠Greats라는 신발 브랜드를 창업

오바마 대통령에게 선물한 신발로도 유명해진 브랜드 

탈리아산 가죽으로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만들었지만 

가격은 100달러 남짓이라 명품관에 들어가도 어색하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했다

 

다음 사업아이템을 찾기 위해 framework를 만들고, 3가지 조건을 세움 

1. 사람들의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것 

2. 크기가 하나일 것 

3. 사람들이 매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것 

어느 날, 샤워 후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끼고 물 속의 염소 성분때문에 필터 샤워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됨 하지만,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필터는 없었음 
샤워란, 단순히 몸을 씻는 행위가 아니라 미용의 첫 단계라고 정의내림 따라서 졸리를 샤워기 헤드 회사가 아닌, 뷰티 웰니스 회사라고 소개한다 

 

더하여, MoMA에 전시될 만큼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함 

 

 

졸리의 마케팅은 샤워 헤드 자체를 홍보한다기보다, 깨끗한 물에 집중한다 물이 가진 깨끗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브랜딩에 이용하여, 건강의 근본이라 강조한다 

Oystrer marketing? 

굴은 대표적인 고급 식재료로 통한다 

‘정화’와 ‘고급스러움’이라는 이미지를 활용해 굴을 이용한 요리가 나오는 디너 파티를 개최 

더러운 트럭 OOH를 설치해 ' 이 트럭보다 당신 샤워기가 더 더럽다면 어떨 것 같나요'라는 물음을 던짐 

비싼 비용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맞춤형 제품을 산다고 느끼도록 했음 

우편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면 내가 사는 동네의 수돗물 성분을 이메일로 보내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