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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8 2

기존 여성 케어 문화의 내러티브를 뒤엎은 '빌리'(Billie)

설립 5년 만에 연 매출 9천만 달러(약 1240억원)를 달성2023년 에지웰(edgewell)에 4200억에 인수 빌리의 창업자는 도이치뱅크 뉴욕의 부사장 Jason과 광고 업계 베테랑 Georgina 조지나는 여성 면도 케어 시장의 내러티브가 이상하다고 생각 여성들이 털을 부끄럽게 여기는 수치심 마케팅을 사용하여 pink tax를 붙여 더 비싸게 판매한다고 생각 여성 잡지나 면도기 광고에서 여성의 털이 등장한 적은 없음 따라서 빌리는 'project body hair' 캠페인을 시작 모델은 보란 듯이 카메라를 응시하며 겨드랑이 털을 말리거나 다리털을 쓸어 보이고, 마지막에는 "언제 어디서든 만일 면도하고 싶을 때 빌리가 있다"라는 메시지를 던짐 모벰버 캠페인에 동참 모벰버란 콧수염(Mustache)과..

study about/brand 2024.07.18

올리브유를 쉽고 간단한 웰니스 푸드로 만드는 '그라자'(Graza)

거품이 낀 웰니스 제품 트렌드에 고급 이미지를 버리고 '언제 어디서든 뿌려 먹을 수 있는 가벼운 올리브유'라는 슬로건을 내건 Graza 시작한 지 1년 반 만에 미국 3000여 개 매장에 입점 너도나도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고급스럽게 포장하며, 프리미엄, 오리지널 등의 키워드를 사용하며 무거운 수식어를 사용했으나, 그라자는 스리라차 소스를 닮은 통에 내용물을 넣어 한 통에 33달러에 판매  요리가 취미인 미국의 회사원이었던 창업자 앤드류 베냉Andrew Benin은 D2C 스타트업에서 근무 미국에선 가격 거품이 심한 올리브유, 비싸다고 무조건 좋다고 볼 수 없기에 프리미엄을 없앤 올리브유를 제조하기 시작 비싸고 양도 적은 순수 올리브유와 값싼 혼합 올리브유 사이의 ‘중간 지점’을 파고들기로 함  올리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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