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about/brand

미드데이스퀘어 | 초콜릿의 비밀 재료는 '바이럴 콘텐츠'

Celine Kang 2023. 3. 14. 13:04

0. 연혁 및 매출 

2022년 연매출 214억원, 2021년 대비 두배 이상 상승

2022년 4월 기준 2400개 유통

매장에 입점투자금은 시리즈C까지 총 1760만달러(약 221억원)를 유치

허쉬가 인수를 제안했지만 거절한 이력도 있음 

1. 비건 초콜릿 브랜드 

유전자변형 농수산물을 사용하지 않고, 글루텐 프리

설탕을 4g이하로 사용, 몸에 좋은 재료를 넣는 초콜릿 스타트업 

 

건강한 초콜릿을 표방,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당당히 표현 

슬로건: 초콜릿 바가 아닌 모든 것, 단백질 바가 바라던 모든 것 

 

 

2. 마케팅 전략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더 많은 단백질과 더 적은 설탕 -> 기능성 초콜릿을 개발하기 시작 

하루 9만 개의 초콜릿 바를 생산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공장을 짓기로 함 

미드데이스퀘어는 모든 온라인 주문 상품에 폴라로이드 사진과 손으로 쓴 메모를 동봉

1) 모두가 수비할 때 공격 

코로나 때문에 매출이 줄어들 때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에 투자 

 

2) 창업자들의 개발 스토리를 무작정 올림 

본인을 그대로 드러내야 진정성을 키울 수 있음 

 

3) 이외에도 팟캐스트 업로드 

미드데이스퀘어가 시작된 방법

새로운 맛을 시작하는 방법’

기업가 근육을 훈련시키는 방법

 

3. 허쉬와의 디스전 

허쉬가 인수를 제안했지만 미드데이스퀘어가 거절하자, 고소를 함 

이후  미드데이스퀘어가 허쉬를 향한 디스Diss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업로드 

그 영상을 VHS테이프와 NFT까지 제작해 그것들을 나눠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