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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트그린(Sweet Green) | 로푸드로 시작하여 커뮤니티로 고객을 묶다

Celine Kang 2022. 8. 9.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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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연혁 및 재무성과 

2007년에 대학 동기 세명이 시작하여 2022년 기준 15주년을 맞이함 
미국 13개 주에 140개 매장을 운영 중
2018년 기준 기업 가치 10억 달러를 넘겨 '건강식 업계 최초의 유니콘' 타이틀을 거머쥠


1. 차별점 

자체 개발하는 드레싱 
요리 전문가와의 협업, 채소 품종 자체 개발 R&D 진행 
매장을 열기 1년 전부터 현장 답사를 통해 새로운 식재료를 발견하거나, 매장 관리 전략을 세움 


2. CX 고객 경험 

사람들은 단순히 빠른 점심, 편리한 교통만 원하는 것이 아니다. 편안한 식사 자리
고객 동선에도 신경을 써, 오픈 키친이 가장 먼저 보임 
주문에는 평균 2~3분이 걸린다. 일대일로 주문 방법을 안내하고 커스터마이징을 진행 

- 우리는 이것을 '서비스 디자인'이라고 부른다. 고객 한명한명에게 개인화되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는 의미 


3. SG는 테크 기업이다 

2013년 배달, 픽업 전용 앱 출시 - 매출의 55%는 모바일 앱에서 나온다 
2020년에는 150만명의 고객 모집 (매출 성장률 170% 성장) 


샐러드 빌더 - 좋아하는 식재료를 섞어 메뉴를 만들 수 있음 
스위트패스 - 구독 멤버십 출시, 월 10달러를 내면 한달동안 주문당 3% 할인 
2018년 아웃포스트를 런칭해 미국 전역의 1000여개 사무실 아파트, 병원에 샐러드 직배송 
2021년 주방 로봇 스타트업 스파이스(Space) 인수 


4. 마케팅 전략 

지역 최대 음악 축제 기획 '스위트라이프' - 무료 참여권은 well-being influencer에게 명패처럼 쓰이기도 함 
블랙 레벨 - 연간 구매금액 300만원 이상 고객 


5. CSR
식품 사막 - 거주지 반경 1마일(1.6km)안에 신선 식품 파는 가게가 없는 곳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직원을 위한 '패밀리 펀드'운영 
팬데믹 대응에 투입되는 미국 의료진에게 무료 샐러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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