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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내용 구성 방법

Celine Kang 2022. 10. 13. 10:54

랜딩페이지 

 

0. 랜딩 페이지 홈페이지와 차이 랜딩 페이지는 오로지 사용자들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하도록 유도 하는 가장 필수적인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CTA를 벗어나는 추가 링크가 많지 않아 전환율을 높이거나 잠재 고객 유도 및 판매에 적합하다.

 

1. 랜딩 페이지가 필요한 이유 

- 시장이 원하는 바를 찾기 위하여 검증 주기를 짧게 해야 함 

 

-빠르고 저렴하게 타겟 고객의 니즈를 검증할 수 있음 (타겟 고객 / 문제 / 솔루션)

- 성공적이지 않더라도 이 과정을 통해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가 심화됨

우리 제품이 기존 제품에 비해서 문제를 더 잘 해결하는가?

그러기 위해선 어떤 기능이 필요한가?

또 다른 대안 제품은 없는가?

우리 문제 외에 고객은 또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가? 

 

2. 랜딩페이지 기획 

히어로 섹션에서 고객의 눈길을 끌어야 함.

-가치제안 명확하게 하기.

-흥미 유발하기.

-기존 대안 대비 차별점 어필하기.

-공감하기

 

2.1 핵심가치 작성 

주어: [A라는 문제를 갖고 있는 고객이]

목적어: [B라는 비교우위를 갖고 있는 우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면]

서술어: [C와 같은 일이 가능해 집니다]

 

(예시 - TOSS) 주어 : 송금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고객이

목적어 :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만으로 모든 은행계좌와 거래가 가능한 토스앱을 사용하면

서술어 : 10초만에 송금이 가능합니다

 

2.2 좁은 타겟 고객에 집중할 것

이미 기존 대안을 사용하고 있는 얼리어답터를 목표

고객으로 상정할 것 양면 시장이라면 수요자 or 공급자 중 한쪽만 타겟으로 상정할 것

더 설득하기 어려운 쪽을 타겟으로 검증할 것

(ex. 우버 - 운전 기사, 에어비앤비 - 호스트, 틴더 - 여성 유저)

 

 

3. 랜딩 페이지 검증

정량적 검증 :

Google Analytics + Google Tag Manager 랜딩페이지의 CTA 버튼 클릭률

랜딩페이지의 전환율

랜딩페이지 체류 시간

 

정성적 검증: 최소 5명 정도의 심층 인터뷰 필요 (인터뷰이가 무슨 말할지 예측이 되는 정도까지)

전환된 잠재 고객 & 중도 이탈한 잠재 고객 인터뷰 필요

 

4. 랜딩페이지 구성